본문 바로가기
바리스타

서초바리스타학원 에서 배우는 바리스타의 길

by 나무의키 킴초 2024. 3. 27.

제가 커피와 함께한 시간은 벌써 수년이 넘었어요.

하지만 항상 가슴 한편에는

'나는 정말 커피를 알고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자리 잡고 있었죠.

그동안 카페에서 근무하면서

손님들에게 음료 전달하는 일이

저의 일상이었지만,

 

커피에 대한 깊은 이해와 라떼 아트 같은

전문 기술은 부족했어요

그런 내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나선 여정,

그리고 그 중심에 있었던

서초바리스타학원 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먼저, 저처럼 커피를 사랑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이 말을 꼭 전하고 싶어요.

바로 '변화는 언제든 시작할 수 있다'는 것.

 

이 변화의 첫걸음으로

저는 SCA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서초바리스타학원 의 대문을 두드렸어요.

서초바리스타학원 은 강남역 5번 출구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좋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무엇보다 이곳은 SCA 바리스타

스킬 1,2는 물론, 라떼아트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이었죠

제가 꿈꾸던 전문성을

한 번에 갖출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학원에 가보니, 개인별 맞춤식 멘토링을

제공하는 시스템이 정말 인상적이었어요.

각 수강생에게 일대일로 관리해 주는

멘토님이 계시다는 사실

이는 학습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초바리스타학원 실습실에는

2구 커피머신이 준비되어 있어,

2명이서 각자 하나씩 사용하며

실습을 진행할 수 있었죠.

이는 타 학원에서는 보기 힘든 혜택이었어요

 

대부분의 학원이 다인원으로 머신하나에서

샷을 추출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서초바리스타학원 이론 수업에서

강사님은 용어 설명부터

샷 추출, 스티밍 방법에 이르기까지

기본적인 이론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론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실습에 임할 수 있었던 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라떼아트 수업!

이 수업은 총 8회 차로 진행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스팀 방법이나

샷 추출 방법을 알려주시기 때문에,

라떼아트에 집중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이었어요.

강사님께서 제가 스팀 할 때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주시고,

부드러운 벨벳 밀크를

만들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주셨습니다.

실제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내가

라떼아트 그리기 시작했을 때,

강사님은 저에게 매우 유용한 팁을 많이 주셨어요.

라떼아트의 기본인 하트와

로제타 패턴부터 시작하여,

점점 더 복잡한 디자인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격려해 주셨죠.

특히, 강사님이 알려주신 우유를

적절한 온도와 속도로 스팀 하는 방법은,

커피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아름다운 아트를 완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서초바리스타학원 수업 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우유를 사용하여

라떼아트를 연습할 기회도 있었어요.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우유가

라떼아트에 미치는 영향과 특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강사님은 라떼아트를 넘어서

커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도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커피의 원두 선택부터 추출 방법,

그리고 최종적으로 서브하는 방법까지,

전반적인 커피 만들기의 과정을 배울 수 있었죠.

8회차의 수업이 끝나갈 무렵,

저는 자신감을 가지고 다양한

라떼아트를 그릴 수 있게 되었고,

 

심지어는 제 나름의 스타일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사님의 세심한 지도와 수업에서 만난

다른 학생들과의 교류는

이 레슨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어요.

마지막으로, 이 라떼아트 수업을 배우며

얻은 것은 단순히 예쁜 커피를 만드는

기술뿐만 아니라,

 

커피 한 잔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고,

삶에 작은 기쁨을 더하는 방법을 배운 것입니다.

이제 저는 언제든지 친구나 가족에게

제 손으로 만든 특별한 커피 한 잔을

선물할 수 있게 되었죠.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서초구요리학원,강남구요리학원,세상에이런일이요리학원,초등학생요리학원,중학생요리학원,고등학생요리학원,요리대회,세상에이런일이학원,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코리아요리학원,코리아

kcookcampus.com

이 수업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은

앞으로도 계속 제 삶에 긍정적인 영향만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